본문 바로가기
공지사항

『주역』(노자, 장자도)을 가지고 놀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기다리며

by Hey01 2023. 1. 6.





『주역』은 이른바 '좀 후벼 판다는' 사람의 역량이나 관심도에 따라 그 괘를 보는 방식이나 해석도 다양하다. 물론 깊이나 폭과 이른바 '영빨'의 수준도 다양하다.

좀 교양있게 평가하면 그렇다는 것이고, 살짝 싼티나게 평가하면 '지 꼴리는대로'의 해석 세계란 얘기다. 이 얼마나 신나고 멋진 신세계인가! 우리는 공중 높이 붕 떠 있던 그 '신성한 비결'들이 '땅 위에서도 이뤄지도록' 비천하디 비천한 『주역』의 새로운 길을 여는데 되도록 더 많은 사람들이 동참하길 바란다.

본디, 비밀과 비기... 이런 것들의 매력은 누설과 전파, 확산과정에서 본격적으로 활짝 꽃 피는 법이다. 『주역』의 화양연화가 이 땅에 이루어지게 해 주옵소서!

때론 지루한 아침 시간을 함께 놀아 주는 화장실 친구로, 때론 라면국물자욱 쩔은 만화책 같은 천덕꾸러기로 이집구석 저집구석 뒹굴거리다보면, 어쩌면 이 신비의 '지혜서' 또는 '위안서'는 더 다양한 해석으로, 더 짭짤한 쓰임새로 진짜 우리 생활 속에 살아 있는 '콘텐츠 요술방망이'가 되어 줄지 모른다.

고로 우리도 이제부터 이 고대에서 온 금단의 성역 '비기秘記'에서 근엄함과 중량감을 확~덜어내어 좀 더 가볍고, 좀 더 흥미진진하게 만들어 볼 요량이다. 그런 길을 열기에는 눈꼽만큼 알면서 꽤 아는 척 뻥튀기하는 잔재주를 가진 천방지축 선무당만한 적임자가 없기 때문이다. ㅎㅎㅎ


우리의 이 뻔뻔하고도 무모한 도전에 기대어 많은 선남선녀들이 이 '주역과의 놀이' 길에 동참하길...
그 길 끝에 <해리포터> 내지는 <미야자키하야오>, <반지의 제왕>, <유튜브버전 타로>를 넘어서는 콘텐츠크리에이터들이 탄생하길 소망하며.
사실 수확적 확률로 봐도, 근엄진 학자님들이나 '특별하신' 분들 손에서보다 저렇게 라면받침대로 굴러다니다가 '천기'가 '누설'될 확률이 더 높지 않을까?

어쨌거나 지금부터의 우리의 썰들은 그런 맥락에서 전혀 뒷감당할 생각 없는 우리만의 '믿거나 말거나' 아무말 해석일 뿐임을 못박아둔다.


'공지사항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<<소설창작교실>>주말반 모집  (1) 2023.12.25
[나비: 움]에 오신걸 환영합니다  (0) 2023.05.12

댓글